본문 바로가기
issue

왜 사리 감독은 성공이면서도 실패일까?

by hyucks hyucks1866 2019.08.01

사리감독은 실패한 걸까?

일요일이 되면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은 성공할 자격이 주어질지도 모른다.왓포드전의 승리는 top4를 보장할 수 있다.그것은 수학적으로 확신할 수 있게 만들것이다. 아니면, 한 주를 더 기다려야할지도 모른다.월말 쯤 되면,그는 프리미어리그와 유로파리그,다른 두가지 방법 속에서 다음 시즌 첼시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가늠할 지도 모른다.그는 이번시즌 유로파리그에서 준결승에 도달했고,승리하며 그의 커리어 처음으로 트로피에 도전하게 되었다.목표달성을 위해 다그치며 5월을 보내게 될 것이다.

 

그것 모두,다른 환경과 클럽에서의 성공적인 데뷔시즌이 되게 할 것이다.로만 구단주 하의 첼시에서,조세 무리뉴만이 유일하게 리그 타이틀 없이 생존한 감독이었고,다른 감독들은 빠르게 해고된 전례들이 있다.그러나 아마도 이러한 첼시의 변화된 상황을 고려할 때,사리 감독의 위치를 지키는데 충분할지도 모른다.

 

다른 관점에서 이 이탈리아 감독은 성공적인 실패를 할 수도 있다.유로파리그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그들은 원하는 것을 하지 않으며,명백하게 몇가지 원하는 그림들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었었다.그는 또한 아스날과 맨유를 따돌리고,프리미어리그를 4위로 마칠수도 있다.이 비현실적인 이상주의자 감독은 리그목표를 달성하고 트로피를 획득하기위해 실용주의자들을 흉내낼 수도 있을 것이다.

 

만약에 그들에게 이것이 가짜업적이라고 말하는 것이 불공평하다면,가능한 스타일리시하게 해야하는 그 방식에 아첨하지 않는 표현일 것이다.시즌동안 보여주었던 잠재성을 고려할 때 (그런 방식의) 사리의 타이틀 획득은 그다지 흥미롭지 않게 느낄 것이다.그는 카페에 앉아 그가 이루어낸 것 이상의 것들을 발견하고 조사하려 할 것이다.

 

한계에 봉착한 팀

 

첼시는 시즌을 거치며 더 나빠지고 있다.8월에 사리 감독이 괜찮은 시즌 후반기를 보내기 전에 근본적인 문제들이 있을 거라는 예상은 논리적으로 느껴진다.첼시는 리그 초반 12경기에서 패배가 없었고,다음 24경기의 1/3에서 승점을 잃어버렸다.그들은 이번 시즌 평균 게임마다 1.66포인트를 얻었다.2019년 어웨이 경기에서의 승리는 챔피언쉽에서 올라온 팀들을 상대하며 얻은 것이었다.맨체스터 시티에게 당한 6:0의 패배는 28년 만에 가장 크게 진 경기였고,본머스에게 4:0으로 처참하게 진 경기는 로만시대에서 가장 굴욕적인 것이었다.

 

사리볼에 대한 더 큰 집념은 더 많은 의구심과 혼란,반대를 가져왔다.그리고 그가 카디프에서 케파에게 교체를 시도했을 때는 (그 문제가) 단순히 다뤄질 것만은 아니었다.카디프에서 첼시 팬들은 “퍽 사리볼” 이라고 외쳤다.이 이탈리아 감독은 전임 감독들이 결코 하지 못한 방식으로,하나로 뭉치지 못한 팀에서 성공했다.그러나 시간은 사리를 오해하게끔 만들었다.시즌 전반에 걸쳐 진행되어야 할 철학이 파괴되어졌다.게다가 영양가 없는 점유율 속에 변화도 없고,오히려 퇴보되었다.

 

선수들의 문제

 

에덴 아자르가 종종 빛나는 동안,그의 주변은 둔감해 보이며,사리 감독은 그의 많은 선수들로 부터 최고의 퍼포먼스를 끌어내는데 실패했다.다비드 루이스,마르코스 알론소,세제르 아스필리쿠에타는 콩테 감독 하에서 주어진 (지금과는) 다른 역할로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였다.은골로 캉테는 파이널 써드 지역에서 더 위협적일 수 있도록 애썼지만,부적합한 롤이었다.

 

알바로 모라타의 부진을 계속되었다.크리스텐센은 -지난 시즌 성공스토리 중 한명-하찮은 존재가 되어버렸다.게리 케힐은 차별받았다.올리비에 지루,로스터스 치크,오도이는 충분히 활용되지 않았다.아마도 오직 로스 바클리와 로스터스 치크만이 사리 밑에서 향상되었을 것이다.

 

그는 허드슨 오도이를 너무 늦게 선택했다.첼시가 가지고 있는 특색들을 고려하면,그것들은 필수적으로 젊은 선수들로 부터 나왔다.그는 파워브로커와 다양한 감독들로 부터 수집된 스쿼드 속에서 할 수있는 만큼 (어린선수들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하지 않았다.그에게는 많은 선수들 속에서 꼭 알맞는 조합을 찾고,가장 강력한 측면을 찾는 유연한 생각이 요구되었다.사리는 융통성 없는 몽상가가 되었다.4-2-3-1과 3-4-2-1에 알맞은 선수들을 데리고 4-3-3으로만 플레이했다.

 

이렇게 수 많은 잘못된 판단들은 이적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사리 감독은 성공이라고 내세울 만 한 영입이 없었다.곤잘로 이과인은 실력에 비해 과대평가된 선수였고,마테오 코바치치는 공격포인트가 부족했다.사리볼의 분신과 다름 없는 조르지뉴는 팬들로 부터 2865개의 패스 중 한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선수는 없었다며 야유받았다.

 

이것들은 사리볼 철학의 모든 것을 하려고 했던 그리고 우승으로 정당화하길 희망하는 한 감독,사리에게 남겨진 것들이다.첼시는 그 방식에 대한 고찰없이 트로피를 획득하고,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성공할지 모른다.단지 하나의 이상한 계획하에서 말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