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맨유의 새로운 플레이메이커, 브루노 페르난데스

hyucks 2020. 1. 27. 22:46
반응형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유
스포르팅의 에이스, 브루노 페르난데스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맨유와 강하게 연결되어있으며, 이번 이적 시장에서 거래가 성사될 것 같다. 한편 페르난데스는 맨유 스쿼드에 더 시급한 필요를 채워주지 못할 것 같다는 주장들이 있지만, 그는 지난 시즌 포르투갈 리그의 스포르팅에서 20골을 기록한 재능 있는 공격형 미드필더이다. 그의 기록은 리그 내에서 두 번째로 높았고, 13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마찬가지로 두 번째로 높았다. 

 

이번 시즌, 그는 리그에서 페널티킥을 포함한 8골을 기록했으며, 15경기 동안 이미 7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페르난데스는 많은 것들을 해내는 스포르팅 전술의 구심점이었다. 게다가 이번 시즌 포르투갈 리그에서 700분 이상 출전한 모든 선수들 중에서, (스포르팅 선수들을 제외하고), 페르난데스는 90분 당 골 수치(0.41)가 10위로 예상되었고, 90분 당 어시스트(0.27)는 7위로 예상되었다. 그리고 공격 기회를 만드는 패스, 영리한 패스 횟수(3.39per90)는 1위, 파이널써드로 넣어주는 패스 4위(10.83per90) 그리고 (골찬스로) 완벽히 연결된 패스 1위(3.14/90)로 예상되었다. 포르투칼 최상위 리그 내에서, 스탯이 부풀려졌다는 논쟁이 있으며, 리그 평균 수준이 떨어지기 때문에 페르난데스 같은 선수들아 지배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한 몇 가지 진실이 있는데, 포르투갈은 유럽의 최상위 5개 리그 다음으로 높은 평점을 받은 리그이다. 그리고 스포르팅은 프리미어리그 중하위권 전력으로 취급된다.

 

이번 시즌 스포르팅은 다양한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4-2-3-1 혹은 4-3-3을 선호한다.  그리고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스트라이커 뒤 10롤 혹은 둠비아가 앵커를 맡는 세명의 미드필드 구성 중 인사이드 미드필더로 배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페르난데스의 움직임은 영리하다. 그는 시의적절한 침투로 슈팅 찬스를 만드는데 능숙하다. 그는 수비와 미드필드 사이 공간을 배회하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에 상대방이 상대적으로 정적이라면, 예를 들면, 만약에 공중볼이 장신의 스트라이커에게 향할 때, 그는 수비라인을 향해 빠르게 돌진할 것이며, 혹은 수비 라인 앞에서 볼을 받거나 먼 거리에서 슛을 할 것이다. 

 

그는 또한 오른쪽 하프 스페이스를 움직이는 것을 좋아한다. 그곳에서 채널을 공략하고, 따로 떨어진 센터백을 공략하면서, 이번 시즌 오스트리아의 LASK와 노르웨이의 로젠보리를 상대로 득점했다. 로젠보리 전에서, 그는 기술적인 컨트롤로 안 쪽으로 컷백 할 수 있었고, 골키퍼 아래쪽을 공략했다. LASK 전에서는 강하게 슈팅 했다. 핵심은 공간을 찾는 것과 그곳을 공략하는 것이며, 그는 이것을 매우 잘 해낸다. 그의 수많은 어시스트들이 이 지역에서 나왔다. 특히 스포르팅이 속도를 살리며 공격한다면, 페르난데스는 채널 공간으로 움직일 것이고, 그곳에서 박스 안으로 침투하는 선수에게 크로스 할 것이다. 또한 그는 볼을 잘 간수하면서, 정적인 상황에서도 오른쪽에서 왼쪽을 가로지르는 감긴 크로스를 잘 올린다. 코너킥커로서, 이 능력 역시 매우 유용하며, 그의 세트피스 연결은 매우 인상적이다. 뿐만 아니라 그가 왼쪽 측면에 있을 때, (다른 선수들의) 먼 포스트를 향한 침투는 매우 위협적일 수 있다.            

 

페르난데스는 깊은 지역에서 정확한 패스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가끔씩 꽤 깊은 지역까지 내려간다. 그러고 나서 뒷 공간으로 침투하는 공격진을 향해 더 긴 롱볼을 발사한다. 좀 더 앞 선 위치에서, 그는 수비라인으로부터 꽤 떨어진 공간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높고, 그리고 나면, 측면에서 오버래핑하고 있는 풀백에게 볼을 넓게 퍼뜨린다. 그의 패싱 범위는 인상적이며, 연결시킬 수 있는 기술적인 능력을 갖췄다. 그는 또한 공격의 방향을 전환하는 것을 잘한다. 그가 안 쪽으로 움직이면서 만들어진 공간으로 패스를 시도한다. 무엇보다도 핵심은 그가 공간을 찾는 것이며, 정확히 롱패스나 전환 패스 혹은 슛을 연결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맨유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기술적인 능력과 창의성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있다면, 라인 사이 포켓의 공간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인다. 그는 딥라잉 플레이메이커처럼 뛸 수 있지만, 매우 피지컬적인 리그 안에서 더블 피보테의 일원으로 수비적으로 고생할지 모른다. 맨유는 그의 깊은 지역에서의 패싱 능력보다 10롤에서의 공격적인 능력에 더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 핵심은 그가 측면에서 침투하는 선수들에게 볼을 공급하는 것이고, 그는 그곳으로 가로지르는 패스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나면, 그에게 골을 기대할 수 있는 위협적인 후방에서의 침투를 노릴 것이다.  

 

맨유는 또한 스트라이커 뒤 공간을 채우지 않으면 안 된다. 만약에 인버티드 윙어를 운영하는 팀이라면, 이것은 (상대방에게)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 모든 팀들은 결국 같은 지역으로 밀집하기 마련이고, 맨유는 그들이 공격할 때, 너비를 넓힐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나면 안 쪽으로 침투하며 패스 옵션이 되어주는 선수가 있어야 하고, 그러면 수비를 후방으로 끌고 내려갈 수 있고, 페르난데스에게 더 많은 슛 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다. 페르난데스는 또한 스트라이커와의 협조를 만들 필요가 있을 것이다. 스트라이커들의 움직임은 페르난데스가 박스 가장자리 주변에서 공간을 만드는데 핵심 역할을 한다. 스포르팅에서, 그는 핵심 선수였고, 그 주변에서 플레이가 만들어졌다. 그러나 맨유에서는 키맨이 아닐 것이고, 그의 능력에 집중되기보다, 팀의 일부로서 잘 기능하는 능력이 더 중요해질 것이다. 그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많은 것을 가져다줄 수 있는 훌륭한 기술적인 선수이다. 그러나 맨유는 그의 최대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적응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면 그는 잘 해낼 것이다. 


 

글 티포(tifo)풋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