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edit/issue,story

칼버트 르윈은 왜 공중볼에 강한가?

by hyucks hyucks1866 2020. 11. 1.

 

 

헤더골 만큼은 호날두 급을 보여주고 있는 칼버트 르윈

 

헤딩 능력에 근거해서, 칼버트 르윈은 이미 엘리트 레벨의 스트라이커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지난 시즌이 시작된 이래로, 현재, 리그내 어떠한 선수도 에버튼의 이 남자보다 더 많은 헤딩 골을 넣지 못했다. 한편 그는 2019-20 시즌 공중볼 경합 승률에서 6위를 기록했고, 스트라이커 중에서는 4번째 기록이었다. 그래서 어떠한 점이 그를 공중볼에 매우 강하게 만들었을까?

 


 

# 칼버트 르윈은 왜 공중볼에 강한가?

 

호리호리하지만 근육질 체형으로, 호날두만큼은 아니지만 놀라운 점프력을 지녔다
볼이 날아오는 방향을 예측하는데 능하며, 이런 능력을 바탕으로 이마 정중앙에 볼을 맞춘다.

 

애슬래틱 필진은 칼버트 르윈의 공중볼 역량에 대해 연관이 있는 생체 역학 전문가에게 물었다. 칼버트 르윈은 개막전에서 비범한 헤딩을 해내며 시즌을 시작했다. 디뉴의 프리킥이 아치를 그리며 날아왔을 때, 아크서클부터 속도를 살리면서 볼을 맞췄다. 에버튼의 9번은 알더웨이럴트와 다이어와 경합하고 있었지만 완벽했다. 마지막으로 골키퍼 요리스까지, 

 

1. 움직임

이런 상황에서 그를 왜 거의 막을 수 없게 되는지, 닐 스미스 박사가 이유를 설명했다. " 그가 헤딩했을 때, 좋은 볼 스피드를 생산해내는 능력은 사실상 그가 볼을 맞추기위해 항상 움직이는 것에 기인합니다. 당신은 칼버트 르윈의 헤딩이 제자리에서 발생한 것을 거의 보지 못했을 겁니다. 만약에 그가 헤딩을 위해 의도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면, 그의 추진력은 볼이 날아오는 방향으로 이동한다는 말이고, 그리고나면, 이러한 움직임은 속도를 살린 헤딩에 도움을 줍니다" 

 

2. 호날두

축구 생체역학의 저자인 스미스 박사는 호날두의 다큐멘터리:'Tested To The Limit' 를 추천했다. 그는 특히 그들의 특출한 신체 능력을 사용하는 방법면에서 두 선수 사이에서 유사한 점을 발견한다. " 다리 근육 파워면에서, 칼버트 르윈은 호날두처럼 강력한 점프를 못할지 몰라요. 왜냐하면 아직 충분히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그치만 그들은 유사한 신장을 지녔고, 직선 속도도 같죠. 그리고 중량 대비 근육량 비율이 이 남자들의 핵심입니다. 둘 다 키가 크고요. 무엇보다 상대적으로 호리호리하지만 근육질이죠. 볼이 날아오는 방향을 읽을 수 있고, 일관되게 볼을 맞춰내죠" 

 

3. 이마 중간지점

또한 스미스 박사는 지난해 득점했던 칼버트 르윈의 골 범위를 예를 들면서, 또다른 주요 요인을 강조했다. " 칼버트 르윈은 항상 헤어라인과 이마가 만나는 중간지점에 볼을 맞춥니다. 좋은 예로, 지난해 12월 26일에 열렸던 번리를 상대로 기록한 결승골을 참조하면, 그것은 머리의 평평한 부분 중 하나였고, 볼을 맞추기에 더할나위없는 부분이며, 게다가 이마에 맞추기 전까지 볼을 똑바로 주시했기에 가능한 일이었죠. 헤딩을 할 때, 그는 그 지점에만 맞춥니다. 스핀 혹은 빗겨맞추는 경우는 없죠. 게다가 그는 그의 머리를 까닥이면서 의도한 타겟을 향해 헤딩을 합니다."

 

4. 예측

스미스 박사에 따르면, 지난 9월 본머스에게 1:3으로 패한 경기에서 보여준 칼버트 르윈의 헤딩은 크로스가 날아 올 때 정적인 것이 왜 이득이 되지 않는지에 대한 좋은 예이다. " 그가 시도한 거의 모든 헤딩골을 통틀어 보면, 미리 볼이 날아오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것은 그가 볼이 날아오는 것을 판단하는 능력과 볼에 시선을 고정하기에 가능한 일이죠. 날아오는 방향에 위치하는 것이 그런 판단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 코칭 (with 퍼거슨 코치,안첼로티) 

 

마르코 실바가 해임 후 칼버트 르윈의 성장은 가파르다. 채널 공간으로 침투하거나 활동량이 많거나 팀을 위해 희생하는 공격수라기보다 페널티 박스내 포처가 되기 시작했다. 그의 폼은 훈련장에서 노력하고, 퍼거슨 코치하의 비디오 분석 세션의 결과물이다. 퍼거슨은 과거에 클럽에서 스트라이커로 위협적인 공중볼 능력으로 유명했고, 트레이닝 후 칼버트 르윈과 헤딩과 마무리를 연마하는 것을 무수한 시간을 함께한 남자였다. 

 

안첼로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이 에버튼 매니저는 칼버트 르윈에게 움직임을 개선한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칼버트 르윈은 더 자주 마무리 패스와 크로스에 맞닥뜨렸다. 안첼로티는 롤모델로 이전 그의 선수이자 뛰어난 이탈리아 공격수 필리포 인자기를 인용하면서, " 나는 인자기라는 환상적인 공격수를 보유했었다. 그는 300골을 넣었고, 원터치 210골을 넣었다." 라고 말했다. " 스트라이커는 박스내에서 집중해야만 합니다. 내 생각에, 칼버트 르윈은 정말로 잘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그는 박스 내에서 민첩하며, 정말로 높게 점프하죠, 파워도 있고요. 그가 더 향상시켜할 곳은 바로 거기 박스 안이에요"

 


 

# 결론

 

2020/21 시즌, 칼버트 르윈은 페널티 박스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다.

 

히트맵에서 보이는 것 처럼, 칼버트 르윈은 현재 더 많은 시간을 상대팀 박스 6야드 이내에서 소비한다. 덕분에 그의 총 골수와 헤딩이 빛을 보고 있고, 성과를 내고 있다. 그가 기록한 골, 현재 그를 둘러싼 발전 가능성에 대한 평판, 그리고 가장 최근,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잉글랜드 국가대표 첫발탁까지, 칼버트 르윈은 상승세다.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2WgmI2V-fYA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