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ach

포체티노 토트넘의 흥망성쇠

hyucks 2024. 2. 1. 17:51
반응형

 

 

2017년 5월, 토트넘은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그들의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고별식이 열린 것처럼 맨유를 격침시킨 후에, 카메라는 파티가 끝나고 자랑스러움에 넘친 마우리치오 포체티노 주변을 비추었다. 어마어마한 새로운 경기장은 지평선 위에 나타났다. 스퍼스는 홈패배가 없는 시즌을 완성했고, 포체티노는 새로운 시대를 만드는 재능 있는 팀을 만들었다. 그런 일은 다시 일어나지 않았다. 그리고 이것은 왜 그런지에 대한 이야기다. 

 


# 포체티노는 왜 토트넘에서 경질되었나?

반응형

포체티노 토트넘의 성공

 

 

 

포체티노가 토트넘에 부임한 2014년 이 후, 그들은 완만한 상승 커브를 유지했다. 그의 첫시즌 5위에, 두 번째 시즌 3위를 기록했고, 3년째가 되었을 때, 맨유를 뛰어넘으며 2위로 마쳤는데, 이것은 그들의 프리미어리그 시대에서 가장 높은 순위였다. 그래서 그들은 성황리에 화이트 하트 레인을 떠났다. 새로운 6만 2000 규모의 경기장이 개장하기 전, 웸블리에서의 1년에 걸친 임대의 손짓이 있었지만, 포체티노는 그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선수들을 보유했다. 

 

해리 케인은 여전히 23살이었고, 에릭센은 막 25살이 되었다. 손흥민은 24살이었고, 델리알리는 불과 21살이었다. 토비 알더웨이럴트와 베르통헌의 조합은 단단히 뿌리를 내렸고, 또한 포체티노는 두 풀백 포지션에서 높은 수준의 선수들을 보유했다. 그리고 미드필드에, 뎀벨레의 짝으로 완야마와 에릭 다이어가 있었다. 

 

토트넘 몰락의 시작

 

1. 일관성 없는 영입

그러나 토트넘의 몰락은 신뢰할 수 있는 뎁스를 추가하기 위한 그들의 실패속에서 1년 전 결정되었을지 모른다. 예를 들어, 2015년 거의 20m으로 케빈 비머와 클린턴 은지와 계약, 2016년 빈센트 얀센과 조지 케빈 은쿠두 영입을 위해 거의 30m 소비했고, 이들은 1군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쳤다. 

 

일관성 없는 영입의 결과는 클럽 기술 스태프의 경질 가능성을 높혔다. 프랑코 발디니는 2013년과 2015년 사이 스포츠디렉터로서 고용되었다. 폴 미첼은 2014년 말 영입 수장이 되었지만, 18개월 후 사직서를 제출했다. 국제 스카우트 란 브룸필드 또한 비슷한 시기 클럽을 떠났다. 게다가, 포체티노의 첫 번째 팀이 케인, 메이슨, 벤탈렙, 그리고 나중에 윙크스와 같은 아카데미 출신 선수들에 의존했다면, 이후 그 파이프라인은 말라버렸다. 

 

누적의 결과는 매주마다 선발과 선수 천장이 낮아지면서, 2티어 스쿼드가 되었다. 결과는 처참했다. 전진을 이용하는 무책임은 선수들을 좌절시켰다. 대니 로즈는 2017년 여름 손흥민과의 인터뷰에서 클럽에 대해 꽤 비판적이었다. 카일 워커는 그 해 1년 전 포체티노에게 자신은 맨시티에 합류할 것이며, 팀을 떠나길 바란다고 알려주었다. 

 

2. 부상

 

다른 충격은 손상(부상)이었다. 로즈는 인터뷰때 심각한 무릎 부상으로부터 회복 중이었으며, 해리케인은 시즌 전 첫 번째로 많은 발목 부상을 겪었다. 빅토르 완야마는 극심한 연골과 무릎 문제로 고통에 시달렸으며, 라멜라와 뎀벨레 둘 다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다. 

 

그리고 라멜라와 무사 뎀벨레는 둘 다 만성적인 문제에 시달렸다. 포체티노의 축구 스타일은 피지컬적이며 그가 신뢰할 수 있는 선수 풀은 얇았다. 이것은 성공의 비결은 아니었고, 선수 개개인에 대한 부담은 막대한 것이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에릭센은 결코 시즌 당 47 클럽 경기를 넘지 않았다. 2016과 2019년 사이, 손흥민은 47경기에 출전했고, 거기에 더해 (그를) 녹초로 만드는 국제 경기를 포함하면, 53경기와 48경기에 등장했다. 

 

3. 클럽의 책임:선수 판매의 실패

포체티노에게 책임이 없는 것은 아니다. 서포터들은 때때로 교체 상황이나 컵대회에서 골키퍼를 로테이션하는 그의 습관을 보일 때 그의 망설임에 대해 한탄했다. 그러나 1군 팀을 보강하기 위한 클럽의 무능이 더 큰 이유였다. 토트넘의 이적 정책은 2017년 5월 마지막날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맨유에게 패배했던 경기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다빈손 산체스와 페르난도 요렌테는 2017년 여름에 유용한 추가 영입이었다. 루카스 모우라 또한 2018년 겨울 흥미로운 영입이었다. 그러나 결코 그들은 매주 선발 자원은 아니었다. 유명하게도, 그러고 나서 토트넘은 2018년 여름과 2019년 겨울 사이 두 번의 연속적인 이적기간 동안 단 하나의 이적도 성사시키지 못한 첫 번째 클럽이 되었다. 

 

또한 부각되는 요인은 강력한 재투자를 이끌어 낼 지 모르는 이적, 선수 판매에 실패했다는 점이다. 퍼포먼스의 꾸준한 하락은 리그 순위에 반영되었다. 2017년 86포인트로 2위, 그 이후 77포인트로 3위, 2019년 71포인트로 4위를 기록했다. 기적적으로, 케인의 이탈, 뎀벨레의 피지컬 감소를 볼 수 있었음에도 토너먼트 대부분의 경기에서 어떻게든 그들은 그 해 챔스 결승에 진출했다. 그러나 마드리드에서 열린 리버풀 전 선발에 나설 선수 중, 모든 선수들이 2년 이상 플레이 해오던 선수들이었다. 

 

 

그것은 (팀을)재건 부족과 전술상 많은 문제들로 묘사되었다. 완야마의 부상과 뎀벨레 대체 자원의 부족은 시소코에게 미드필드 역할을 강요했다. 케인은 불운하게 몸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선발 출전했다. 델리 역시. 포체티노는 언젠가부터 혁신의 필요성을 넌지시 언급했다. 2019년 5월 초, 그는 고통스러운 리빌딩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았다. 논의는 지연되었고, 예산은 늘어났으며, 그 사이 새로운 경기장이 들어섰다. 그는 미디어를 향해 언제 "토트넘에 관해 말하는 걸까요? 모든 사람들은 당신이 훌륭한 집에 있어요' 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가구 안에 놓을 것이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 결론

 

그것은 공평했다. 2014년와 2019년 사이, 그가 부임한 5년째 되는 해, 클럽은 새로운 경기장과 새로운 훈련장 건설에 1bn 유로 이상을 소비했다. 이적기간 그들은 단지 30m을 소비했다. 챔스 결승 패배 전후, 포체티노와 선수들과의 관계에 대한 소문에 존재했다. 심지어 그의 훈련 방법 내에서 다양성 부족에 관한 불평이 새어 나왔다. 

 

상대적으로 막대한 소비를 했던 여름 재건을 하려 애썼다. 로셀소,은돔벨레, 그리고 라이언 세세뇽이 합류했지만, 영향은 미미했다. 더 손해를 끼친 것은, 적절한 대체자 없이 트리피어가 방출되었고, 에릭센은 그의 계약을 단호하게 거절했다. 올 시즌 토트넘은 저조하게 출발했고, 2019년 1월 이래로 그들이 원정 경기서 이기는 것을 실패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추가로 홈에서 바이에른 뮌헨에게 7:2 대패를 당했고, 어떤 캐미스트리였던 간에 토트넘은 졌고, 클럽에서의 포체티노의 시기는 빠르게 저물었다.(그해)11월 그는 해고되었다. 클럽은 늦게 그 상황을 공표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일찍 주제 무리뉴 임명을 발표했다. 그것은 완전히 다른 시기가 시작된 것이었다. 

 


원글:티포풋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