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메이슨 마운트는 경기장에서 무엇을 할까?

hyucks 2023. 3. 12. 21:35
반응형

 

최근 첼시의 역사는 (흥망성쇠)기복을 견뎌내는 것으로 보이며, 지난 몇시즌에 걸쳐 맥락상 놀랄 만한 일관성이 있었던 때는 아마도 한 번 있었다. 2019/20 시즌 초 11명의 선발로 돌파구를 찾던 이래로, 메이슨 마운트는 첼시에서 언제나 한 자리를 차지하는 선수가 되었다. 그 이후, 마운트는 그가 클럽에서 활약한 시기 첼시를 거쳐간 3명의 감독 모두에게서 팀의 중심이 되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마운트는 실제로 경기장에서 뭐하는거야 라는 의문을 품는 사람들이 있다.

 


# 메이슨 마운트는 왜 중용되는가?

반응형

메인스 마운트가 램파드 하에서 선발 11명에 붙박이가 되고난 이 후, 그는 감독이 아닌 팀 시트에 최로로 적히는 이름 중 하나였다. 램파드, 투헬 하에서 매시즌, 마운트는 프리미어리그 30경기 이상에 선택되었고, 그레이엄 포터가 합류한 이래로 뛸 수 있는 모든 리그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다. 그래서 마운트가 그의 감독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1. 유틸리티 

한마디로 "유연성" 이다. 램파드의 첼시에서, 마운트는 왼쪽 인사이드 미드필더 혹은 4-2-3-1 포메이션으로 배치할 때는 10번으로 뛰었다. 투헬 하에서, 그가 선호하는 3-4-3 구조 속에, 마운트는 1선 3명 중 윙어 중 한 명으로 플레이했다. 투헬이 좁게 머무는 측면 공격수를 선호함에도, 마운트는 볼을 받기 위해 깊게 (자신의 진영으로) 종종 내려왔다. 또한 그는 4-2-2-2에서 좁게 배치된 10번으로서 꽤 활용되었고, 토트넘을 상대로 한 경기에서 3-5-2와 같은 배치 속에 중앙 인사이드 미드필더로 뛰기도 했다. 그레이엄 포터는 정해진 구조가 아닌 불완전한 구조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했고, 지금까지 우리는 마운트가 3-4-3 구조 속에, 1선 3명 중 양 사이드 공격수 중 하나로써 또한 다이아몬드 4-4-2에서는 10번 혹은 인사이드 미드필더(4명의 미드필더 중 측면에 치우진 미드필더들)로, 그리고 역삼각형 미드필더 배치 중 양 사이드 미드필더(메짤라)로 플레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종류의 유연성은 게임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전술 변형이 많은 투헬과 포터같은 코치들에게 필수적이었다. 그것은 난데없이 도래하지 않는다.

 

2. 온더볼

선수로서 마운트의 프로필은 그가 온더볼, 오프더볼 둘 다, 유연성을 갖추게했다. 그리고 마운트는 기술적인 능력과 운동능력으로 필드 더 깊은 곳 더 타이트한 공간에서 볼을 소유할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퀄리티는 그가 창의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좀 더 위협 지역으로 볼을 이동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그는 스피드를 살려 볼을 잘 운반하며, 혼잡한 상황에서 볼을 날카롭게 연결하는 눈을 가졌다. 또한 그는 위협적인 골 스코어러이며, 3시즌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24골을 넣었다. 종합해서, 이러한 덕목들은 유연성으로 볼소유시 팀에 기여하면서, 피치 위 많은 다른 구역에서 기능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3. 오프더볼

그렇지만 볼이 없을 때도, 그는 팀의 훌륭한 자산이다. 또다시 언급하자면, 그의 운동 능력과 기동성은 그를 (상대에게) 위험한 존재로 만든다. 그는 강렬한 압박러 일 뿐 아니라 그것을 훌륭히 해낸다. 이 두개가 그를 첼시 감독들로부터 매우 중요한 (팀의)톱니바퀴로 만들었다. 수비적으로도 다재다능하며 영리한 오프더볼도 갖췄다. 그는 그에게 기대하는 것이 무언인지 이해하며, 언제든지 압박 시스템 하에서 역할 이동이 가능하다. 그의 경기에서 이러한 두가지 역량을 더하고, 당신은 모든 감독이 원하는 선수가 어떠한지를 (비로서) 알 수 있다. 필드에서 볼을 전진을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온더볼 기술을 갖췄으며, 파이널써드에 도착했을 때 창의성을 발휘하고, 볼이 없을 때 기능적이며, 영리한 선수는 볼 없을 때 상황을 컨트롤 하는 선수. 그래서 마운트는 (경기장에서) 무엇을 할까? 

 


원글:티포(tifo)풋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