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해리 매과이어에게 무슨 일이?

hyucks 2023. 12. 5. 20:25
반응형

 

2018/19 시즌, 맨유는 최종순위 6위에 랭크되며 (성적이) 급감했다. 그들 위에 있는 모든 팀들에게 많은 골을 허용했고, 뿐만 아니라 (허용한 골)울브스, 에버튼, 레스터시티보다 많았다. 이에 대응하여, 클럽은 여름에 수비를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은, 매과이어를 영국 축구 역사상 가장 비싼 센터백으로 만들었다. 4년 후 매과이어는 클럽에서 더이상 선발멤버가 아니며, 소셜미디어 상에서 자주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 해리 매과이어의 실력이 하락한 이유?

 

 

기량이 쇠퇴하다

표면적인 수준에서, 매과이어의 쇠퇴하는 상태를 기록하는 것은 가능하다. 첫번째 시즌 그는 프리미어리그 38경기 전부를 뛰었다. 2번째 시즌 34경기. 3번째 시즌, 솔샤르가 해고되고, 랄프 랑닉이 대체했던 그 시기, 그는 28경기를 뛰었다. 그리고 가장 최근, 텐하흐의 첫번째 시즌, 그는 단지 8경기에서만 선발 출전했고 8경기서 교체로 등장했을 뿐이었다. 

 

매과이어는 맨유에서 클럽의 주장이며 적어도 2025년까지 뛰는 것으로 계약 중이다. 그리고 대략 주당 19만 파운드를 지급받고, 그렇지만 클럽에서의 그의 가치는 명백히 감소 중이다. 혼란을 더 가중시키는 것은 매과이어가 이 기간 동안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 포함되어 있었다는 것이며, 그곳에서 그의 퍼포먼스는 훨씬 더 좋았다. 대체 그러면, 맨유에서는 뭐가 문제였을까? 

 

매과이어의 문제점

 

1. 안정성 부족

크게 차이나는 것은 안정성의 부족이다. 잉글랜드에서, 그는 사우스 게이트 감독의 절대적인 지지 속에 즐거운 시기를 보내면서, 지속적으로 같은 코치진 하에서 플레이 해왔고, 종종 가까운 동료 중 하나인 스톤스 옆에서 플레이했다. 클럽 레벨에서는 달랐다. 그는 스타일과 선수 구성면에서 당시 과도기였던 맨유에 합류했다. 2019과 현재 사이, 그는 자신만의 전술적 권위를 가진 세 명의 다른 감독하에서 플레이했고, 그 사이 주축이 되는 팀 동료들이 변화했다. 커다른 도전이었다. 

 

애슬래틱은 "2021년 클럽으로 돌아오자마자 호날두의 개성은 맨유에서 탁월하게 성장해왔던 많은 선수들을 압도했다. 자연스럽게, 거기에는 매과이어도 포함되었다" 라고 썼다. 그밖에 그들은 또한 랄프 랑닉의 재임기간 동안, "호날두는 팀에 매과이어는 필요없다고 그 독일인에게 명료하게 말했다. 라고 밝혔다. 분명 클럽의 공기는 드레싱 룸에서 그러한 목소리들 때문에 수차례 변했다.

 

피치로부터 떨어지는 것은 항상 쉬운 것은 아니다. 2020년 여름, 가족 휴가 중에, 매과이어는 그의 형과 구치소에서 두 밤을 보냈고, 나중에 반복된 신체 가해와 공무원을 향한 폭력과 뇌물에 의한 것으로 법정에서 유지를 받았다. 그는 징역형 집행유예를 받았지만, 항상 모든 일체를 부정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가(무용담,전설)는 (그의)맨유에서 두번째 시즌 거의 이상적인 준비가 되지 못했다. 그러나 더 큰 이슈는 기술적인 것과 자신감에 대한 것이었다. 

 

2. 자신감의 하락

애슬래틱에 따르면, 매과이어는 그가 선호하는 곳, 왼쪽 센터백 포지션에서 뛸 때 최고의 모습을 보였다. "그의 첫번째 시즌, 그의 공격적인 맨 마킹 스타일은 그가 지상과 공중에서 1:1 싸움을 지배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매과이어는 결코 특별히 빠른 편이 아니었지만, 수비라인을 벗어나 (압박하며) 눌러주려는 그의 본능은 그러한 흐름을 위장한 기습 태클을 만들었다. 

 

거기에 더해, 왼쪽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그의 볼 운반 능력에 어울렸고, 볼 점유시 그가 필드 위로 올라갈 때, 그의 왼쪽 어깨로 볼을 보호하는 것을 허용했다. 또한 이것은 맨유가 미드필드에서 볼 전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그의 커리어 비극은 2021년 가을을 기점으로 영원히 바뀐 것 같다. 그는 레스터시티전 4-2 패배 첫번째 실점 때 깊은 절망에 빠졌다. 다음 주, 그는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0:5 대참사에서 3번의 골장면에서 과실이 있었다. 

 

악순환에 빠졌다. 맨유는 전술적으로 작동하지 않았고, 역습 상황에서 미드필드에서 수적으로 불리했다. 그 결과, 매과이어는 종종 압도되었다. 그 속에서 그의 자신감을 떨어졌다. 태클에 관한 그의 타이밍은 더 나빠졌고, 결코 회복되지 않았다. 매과이어의 이러한 차이는 항상 능동적이었던 플레이스타일이 바뀐 것은 아니었지만, 그의 수비 액션 타이밍에 문제가 있었다. 그러한 점 때문에, 그는 솔샤르의 마지막 게임이 되었던 나쁜 타이밍의 태클로 왓포드 4-1 패배에서 2021년 내내 이어진 끔찍한 경기력으로 마무리지었다. 

 

3. 텐하흐가 선호하지 않는 센터백

문제를 더 가중시킨 것은 그의 선호하는 센터백 역할로 돌아갈 가능성이 없다는 점이다. 현재 감독 에릭 텐하흐는 그가 주발 포지션에서 뛰기를 선호한다. 볼을 받고, 패스 각도면에서, 두 부분 다 후방으로부터 빌드업 플레이를 하길 원하는 감독을 위해 중요한, 더 나은 점을 보여준다. 

 

그러나 텐하흐는 측면 채널공간에서 수비시 강력한 센터백을 선호한다. 오른발 잡이 센터백에 관해서, 측면 채널 공간으로 빠져나가는 상대 침투를 멈추는 것은 그들의 몸을 지나쳐 그의 주발 걸음을 옮기는 것을 요구한다. 똑같이, 채널 공간에서 뒷걸음치면서 수비할 때, 오른쪽 주발인 수비수는 오른쪽 발 바깥으로 종종 볼을 빼내려 시도할 것이다. 그것은 훨씬 더 어려운 액션이다. 

 

이번 시즌, 텐하흐는 매과이어가 수비수 오른쪽에서 플레이하는 이유에 대해 두가지 점을 지적했다. 그리고 그는 실제로  리산드로와 함께 첫번째 옵션으로 시즌을 시작했다. 더 높은 수비라인에 대한 텐하흐 고집의 고집에도 불구하고, 그 점은 매과이어 순간스피드 부족을 노출시켰다. 브라이튼전과 브렌트포드전의 부족한 퍼포먼스은 그의 자리를 잃게 했다. 마르티네즈와 바란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그는 다시 복귀하지 못했다. 

 

(수비)타이밍 이슈와 어색한 포지션은 그의 게임 특징에 남아있다. 세비야 전 처참한 유로파 리그 퍼포먼스는 시즌 중 가장 저점이었을지 모른다. 그러나 27경기에서 9개의 옐로우카드는 이 선수의 상태가 좋지않음을 묘사하고, 스스로의 대한 믿음이 부족하다. 오른쪽의 린델로프와 마르티네즈 뒤에, 그리고 왼쪽의 루크쇼 심지어 마르티네즈, 폼과 감독의 전술 선호도 때문에, 그는 현재 양 센터백 포지션에서 세번째 선택지로써 스스로를 찾고 있는 중이다. 거기로부터, 해리 매과이어가 맨유에서 그의 평판을 다시 획득할 수 있다고 보기는 힘들다. 

 


 

출처:티포(tifo)풋볼

 

반응형